법무법인 김앤파트너스

real-time counseling

대한변호사협회
이혼전문변호사 실시간 상담
전문보기
© 2022 KIMNPARTNERS
Quick
Menu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SUCCESSFUL CASE
차별화된 노하우와 성공전략
성공사례 성공사례

대표 성공사례

  • 위자료 청구소송 방어 양육권자 지정 및 재산분할 지급결정
    남편과 사이에 두 아이가 있었지만, 결혼 생활은 의뢰인에게 지옥과도 같았습니다. 남편은 조금이라도 안 좋은 일이 있으면 그 책임을 의뢰인에게 돌리면서 화를 풀었고 폭언을 일삼았습니다. 또한, 심한 의처증 증세를 보이면서 의뢰인의 모든 행동을 통제하고 의심하는 등 의뢰인을 사지로 내몰았습니다. 남편의 거듭된 폭언과 의심, 가부장적인 태도, 자녀에 대한 무관심 등으로 의뢰인은 급기야 자신의 존재 가치를 상실하고 우울증까지 앓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의뢰인이 유일하게 기댈 곳은 친구들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살길을 찾아 친구들과 함께 유흥을 즐기기 시작했고, 한 주점에서 접대부남성을 만나 깊은 관계로 발전했습니다. 해당 남성과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온전한 가치를 되찾기 시작한 의뢰인은 급기야 함께 살림을 차린 사이가 되었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거나, 생활용품 대부분을 남성의 집에 두며 그곳에서 살았습니다. 의뢰인의 외도 정황을 포착한 남편은 그대로 이혼 소장을 보내오면서 의뢰인과 남성을 상대로 위자료까지 청구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외도가 전적으로 남편의 책임이라는 생각이 든 의뢰인은 이를 다투기 위해 저희 법무법인에 사건을 맡기셨습니다.
    담당변호사
    홍민정
  • 상간자 소송 일부승소 위자료 1500만원
    [2022드단10XX 사건] 의뢰인의 남편은 직장동료들과의 술자리나 회식을 즐기는 사람이었습니다. 평소처럼 술자리가 있다고 하여 홀로 어린 아이들을 챙기고서 남편을 기다리던 의뢰인은 평소와는 다르게 어색한 태도로 귀가한 남편에게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씻기 위해 벗어둔 남편의 속옷에서 낙엽 부스러기와 하얀 얼룩을 발견한 의뢰인은 남편에게 이에 대해 물어 보았지만 남편은 어색한 태도로 대답을 얼버무리기만 했습니다. 고민하던 의뢰인은 유전자 검사기관에 남편의 속옷을 보냈고, 속옷에 묻어있던 하얀 얼룩은 남성의 정액이라는 회신을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다시 한 번 남편에게 사실을 말해달라고 물었고, 남편은 결국 회식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술에 취하여 동료 여직원과 골목길에서 성관계를 가졌다며 실토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결혼한 지 겨우 4년이었고, 남편과의 사이에 둔 아이들도 이제 겨우 2살, 3살이었던 탓에 의뢰인은 눈앞이 깜깜해졌지만 남편에게 동료 여직원과 대화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남편의 동료 여직원인 상간녀는 의뢰인에게 실수로 벌어진 일이라며 잘못을 인정했지만, '그래서 내가 뭘 어떻게 해줬으면 좋겠느냐.', '내가 먼저 성관계를 위해 골목길로 가자고 한 적은 없다.', '당신이 소송 제기하면 나 역시 가만 있지는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은 결국 저희 법무법인을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상간녀소송
    담당변호사
    김민수
  • 불륜위자료 아내의외도 다수의상간남 위자료2천만원
    의뢰인은 아내분과의 혼인직후부터 줄곧 남자문제에 시달려왔습니다. 야간근무 도중 아내분에게 연락이 닿지 않아 걲정이 되어 집 대문 앞에 기다리고 있었을 때 아내분이 술에 취해 어떤 남성의 부축을 받으며 귀가하는 모습을 발견한 적이 있습니다. 의뢰인은 이에 대해 아내분에게 따져물었으나 아내분은 아무 일도 없었다고 대답했고 의뢰인은 그 말을 믿고 넘어갔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아내분은 자녀들을 데리고 친정에 다녀온다는 거짓말을 한 후 다른 남자와 드라이브를 다녀오기도 했습니다.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고 따져묻자 아내분은 용서를 빌었고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는 말을 믿고 또 다시 넘어갔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의뢰인은 아내분을 믿고 2명의 자녀를 양육하며 24년간 함께 살아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내에게 2명의 상간남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자료2천만원
    담당변호사
    김민수
  • 친생자관계부존재확인 DNA불일치 혼인취소 위자료청구
    [2021드단10XX 사건] 의뢰인은 고등학교 3학년이던 해에 친구의 소개로 아내를 만나 그 해 5월 교제를 시작하였고, 같은 달 31일 경 성관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음 해 1월 경, 의뢰인은 아내로부터 응급실로 와달라는 연락을 받았고, 급히 달려간 의뢰인은 아내가 곧 출산을 하게 된다는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일반적인 경우보다 빨리 출산하게 된 아내에게 혹시 자신과 교제하기 전에 다른 남자와 교제하였거나 성관계를 가진 적이 있냐고 조심스럽게 물었습니다. 하지만 아내는 의뢰인 이전에는 없다고 단언하며 자신을 믿지 못하는 것에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어린 나이에 갑자기 한 아이의 아빠가 된 의뢰인은 당혹스러웠지만, 책임감과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아내와 함께 있어주었고, 그렇게 아내는 아이를 출산하였습니다. 의뢰인의 부모님은 아이가 의뢰인의 아이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심을 쉽게 떨쳐낼 수 없었고, 다시 한 번 조심스레 검사를 제안하였습니다. 결국 아이가 출산한 지 2개월 정도가 지나서야 유전자 검사를 하게 되었고, 결과를 통해 의뢰인의 아이가 친생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제야 아내는 의뢰인을 만나기 전에 다른 사람과 잠자리를 가졌다며 실토하였고, 의뢰인은 엄청난 배신감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사실에 충격을 받은 의뢰인은 결국 아내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고, 저희 법무법인을 찾아 도움을 요청해주셨습니다.
    혼인취소
    담당변호사
    김민수
  • 상간녀소송 7년외도남편 소멸시효 위자료3천만원
    [2022드단10XX 사건] 의뢰인의 남편은 슬하에 성년의 자녀 두 명을 두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오고 있었으나, 어느 순간부터 부쩍 회식이 잦아지며 외박을 일삼고, 셔츠에 립스틱을 묻혀 오기도 했습니다.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의뢰인은 걱정이 되기도 했으나 오히려 남편은 따로 여자를 만나는 것은 아니라며 의뢰인을 나무랐고, 이에 의뢰인도 별다른 의심 없이 남편을 믿었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은 우연히 남편의 휴대전화를 보게 되었고, 메신저에서 다른 여성과 일상을 공유하며 애정 표현을 나누는 대화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대화 내용을 통해, 의뢰인은 남편과 상간녀의 외도기간이 7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여러 차례 성관계를 가져온 깊은 사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위자료3천만원
    담당변호사
    김민수
  • 별거중 외도 상간녀 위자료 3000만원
    [2018드단11XX 사건] ​의뢰인은 남편을 자주 볼 수 없다는 사실에 섭섭한 마음을 숨길 수 없었지만, 한편으로는 연고도 없는 곳으로 가 홀로 생활해야 하는 남편이 안쓰러웠습니다. 별거가 시작되었지만 의뢰인의 남편은 의뢰인을 만나기 위해 매주 주말마다 집으로 돌아왔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한 달에 한 번조차도 얼굴을 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오래도록 만나지 못한 남편이 궁금하고 걱정되었던 의뢰인은 직접 남편이 일을 하는 곳으로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의뢰인은 직장 후배와 부적절한 행위를 하고 있는 자신의 남편을 마주하고 말았습니다. 상상하지도 못했던 상황에 의뢰인은 크나큰 상처를 받았습니다. 해당 별거중외도에 대해서 남편은 순순히 시인했고 이혼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위자로3000만원
    담당변호사
    김민수
  • 상간녀 위자료 3000만 원 소송 사례
    [2018드단11XX 사건] 귀가가 늦어지는 남편이 걱정되어 주차장으로 마중을 나간 의뢰인의 눈앞에 보이는 것은 낯선 여성과 손을 마주잡은 채 웃고 있는 남편의 모습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이 본 것을 믿을 수 없었고, 믿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남편에게 사실을 추궁했지만, 남편은 기다렸다는 듯이 순순히 자신의 외도 사실을 의뢰인에게 알렸습니다. 남편과 신뢰를 바탕으로 꾸려왔던 의뢰인의 행복은 그 순간 깨어졌고, 의뢰인은 남편과의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위자료 소송
    담당변호사
    김민수
  • 정서적 외도 위자료 청구소송
    [2022가단12XX 사건] 이상할 정도로 늦은 귀가가 잦아지는 것에 의문을 품은 의뢰인이 남편에게 귀가가 늦는 이유를 물었지만 남편은 납득할만한 대답을 해주기는 커녕 도리어 화를 냈습니다. 그에 더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샤워용품의 냄새를 풍기며 귀가하거나, 의뢰인이 사용하지 않는 화장품이 남편의 차 안에서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결정적으로 남편의 차 안에서 불륜의 상대방인 이 사건의 피고로부터 받은 연애편지가 발견되었고, 우연히 연인 간에 주고받을 법한 다정한 내용의 메시지를 남편과 피고가 주고 받았다는 것을 확인하게 된 의뢰인은 남편이 외도를 하고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남편과의 혼인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피고에게 위자료를 청구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위자료 소송
    담당변호사
    김민수
  • 상간녀 소송 방어 위자료 50% 감액
    [2022가단13XX 사건] 직장 내 남성으로부터 고백을 받은 의뢰인, 의뢰인 역시도 해당 남성의 당찬 태도와 멋진 외모가 싫지만은 않았기 때문에 이후 몇 번의 만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은 만남을 지속하면서 이상함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우연하게 발견한 해당 남성의 SNS에는 웨딩 사진과 더불어서, 어린 자녀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남성의 사진들이 다수 게시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의뢰인은 남성에게 사실관계에 대해서 물었고 남성은 그제야 본인의 혼인 사실을 털어놓았습니다. 의뢰인은 남성에게 크나큰 배신감을 느끼며 만남을 정리하려고 했지만, 남성은 아내와 이혼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계가 정리되면 의뢰인에게만 집중할 것이라고 의뢰인을 설득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온것은 상간녀 소송이었습니다
    50%감액
    담당변호사
    김민수
  • 위자료 및 양육비 청구를 잘 방어하여 화해권고결정으로 끝난 사건
    [2020드단10613 사건] 상대방은 의뢰인에게 이혼 및 위자료 1,000만원, 사건본인들 2명의 양육비로 매월 60만 원을 청구하였고, 이에 의뢰인을 이를 방어하기 위해 법무법인 김앤파트너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이혼결정
    담당변호사
    김민수
이혼전문변호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홀로 고민하지 마세요. 당신의 이야기, 저희가 듣겠습니다.